AICS(학부) 공지사항


2021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

작성자
행정
작성일
2021-07-02 15:30
조회
915




2021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아    래 -



1. 2학기 학사운영의 기본방향은 정부의 방역수칙과 교육부 대면수업 지침에 따라 연동됩니다.



  가. 2021학년도 2학기 강의 진행 원칙 : 단계별 대면수업 확대

    1) 실험, 실습, 실기 수업은 대면수업 원칙

    2) 30명 이하 소규모 일반 수업은 대면수업 원칙

    3) 30명 초과 일반 수업은 온·오프라인 병행수업 원칙

  나. 전국민 70% 1차 접종 완료 후 : 모든 교과목 대면수업 원칙

  다. 기타

    1) 강의실 규모에 따라 대면 수업 참가 인원은 교원이 조절 가능

    - 30명 이하 소규모 수업의 경우에도 수강생 인원수가 강의실 수용인원을

    초과할 경우 온·오프라인 수업 가능(한 교과목의 강의실이 2곳 이상인 경우

    소규모 강의실 수용인원 기준)

    2) 수강 학생이 대면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인 경우 교원에게 승인받고

      비대면 참석 가능

     가) 자가격리 조치를 받아 자가격리 기간이 대면수업 당일을 포함한 자

     나) 등교 후 코로나19 유증상자

     다) 현재 국외체류 중이며 체류국 정책 및 항공편 부족 등으로 귀국 불가한 자

     라) 기타 위에 준하는 사유

    3) 교원은 비대면 참석 학생을 위해 실시간 강의 내용 송출 실시(ZOOM 등)

    4) 원활한 대면, 온·오프병행 수업 진행을 위해 칸막이, 카메라, 마이크 등 시설점검

2. 대면수업관련 유의사항 및 확진자 발생 시 대응 방안은 붙임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